아침 기상시간을 설정하기 위해서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게 된다. 특히 매 시간 알림매시지를 알려주거나 목소리를 통해서 몇 시인지 알려준다면 일상생활을 하면서 도움이 많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시간 알림 어플은 매우 효율적인 앱이다.
직장인이라면 12시 정각 점심시간이 되기 10분전에 시간 알림을 받거나 퇴근시간인 오후 6시 되기 10분전에 알림을 미리 받아놓는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볼 수 있다. 이처럼 우리는 시간과의 싸움에서 살아가고 있다.
알라미
필자가 자주 이용하고, 추천해주는 알람시계 어플이다. 라디오 시작하는 시간을 알림으로 표시해주지는 않지만, 얼마든지 자신이 좋아하는 라디오 시간대를 알람설정할 수 있게 된다.
알라미 어플의 경우 다양한 형태의 알림 설정이 가능하다. 알람을 끄려면 지정된 곳에 가서 지정된 사진을 찍어야 알람 울림 소리가 사라지는 사진모드가 존재한다. 아침에 맨정신이 들지 않고서는 사진찍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지정된 횟수만큼 흔들어야 알람 시계가 꺼지게 되는 흔들기 모드와 정말 재밌는 기능중에 하나인 수학문제를 풀어야 알람 시계가 꺼지는 수학문제 모드도 함께 제공 된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아침에 정신이 번쩍 들수 밖에 없다. 그리고 Cnet 등 해외에서도 반응이 좋다고 악마의 알람 어플이라는 이름을 가지기도 한다. 무족건 침대에서 나오게 만드는 알람 시계 어플이다.
아까도 이야기 했지만 알람해제를 하려면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한다. 사진을 찍어서 알람 시계를 해제할 장소를 등록해줘야 해제가 된다.
알람 시계가 울리면 등록된 장소에 이동해서 사진 촬영을 해야 된다. 사진을 등록하게 되면 일어나서 화장실을 찍어야 알람이 꺼지는 형태로 된다.
이런 자극적인 기능이 없다면 기존의 알림 기능은 알람 시계 소리조차 들은 기억이 없는데도 잠결에 누른 터치 한 번에 버튼 한 번에 조용해지는 알람 때문에 지각을 하는 경우를 많이 경험했을 것이다.
그리고 특정 횟수만큼 흔들어줘야 되는 흔들기 모드, 수학 문제를 풀어야 해제되는 수학문제 모드도 재밌다.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알람몬
귀여운 캐릭터를 보여주면서 알람 시계 설정을 할 수 있다. 게임을 클리어하기 전까지 알람이 절대 꺼지지 않기 때문에 아침에 일찍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탁상 시계, 기본 알람 시계를 활용한다면 아침 기상시간을 제대로 맞추는 것이 쉽지 않다. 그래서 다양한 알람 앱 어플을 활용할 수 밖에 없는데, 귀여운 캐릭터 알람 게임 앱으로 한 번 알람시계 설정을 해보기 바란다.
시끄러운 알람, 조용한 알람, 독서실 알람, 이어폰 알람, 진동 알람, 게임 알람, 동영상 알람, 목소리 알람, 아이돌 알람, 모든 알람설정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전날 피곤한일을 겪어 깊은 잠에 빠져있었다면 기상할 때도 아침 출근시간에 늦지 않도록 도와준다. 아침 알람 필수앱인것 같다.
특정 날짜 지정하여 알람 설정하기 등 다양한 옵션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해보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된다. 다양한 알람설정기능들이 있는데, 몇가지 한 번 알아보자.
타이니팜, 어드벤쳐타임등 다양한 캐릭터 알람, 시끄러운 알람, 빠른 알람으로 타이머 기능, 이어폰 모드 지원하여 조용한 독서실에서도 가능하며, 소리없이 진동만 울리도록 설정가능하다.
날짜 지정하여 알람 설정도 가능하며, 라면 먹을때나 점심, 저녁 먹을 시간을 꼼꼼히 체크해보고 싶을때, 약먹을 시간을 꾸준하게 정해야될때 설정해도 된다.
말하는 알람 시계
말하는 알람 시계의 장점은 정말 많다. 아침에 일어나기 귀찮을때 누군가 계속 말을 건다면 짜증나서라도 일어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음성만으로 그리고 이어폰만으로, 아기목소리만으로 벨만으로 음악 만으로 LED만으로, 상태바만으로 진동만으로 각각의 조합으로 사용자가 아침에 일어날 수 있도록 깨어준다.
그리고 매일 정시에 요일 별로 시간별로 다른 음악 한곡을 감상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며, 음력, 간지 말하기, 원하는 날짜와 시간 분에 원하는 음악 한 곡 듣기도 된다.
알림 설정 방법은 여러가지인데, 진동이나 열두시 알림, 뻐꾸기 알림과, 한시 알림 같은 시간대별 아림, 파도소리를 배경음악으로 알림효과를 주기도 한다.
딩동이랑 현재 시간 자연의 소리 알림도 들어볼 수 있다. 시간 일정 문장 말하기 비오는 소리로도 알림 설정된다. 정각, 알람, 탁상시계 말하기와 보기 설명도 함께 제공 된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정확하게 시간을 맞춰야 되는 상황을 많이 경험하게 된다. 물론, 학생들도 공부시간을 스마트폰 알람 어플을 활용해서 도움을 받으면 좋다.
필자의 경우에도 다양한 업무들을 효율적으로 소화시키기 위해서 스마트폰 알람설정을 해놓게 되는데, 알람설정을 하게되면 보다 능률적이고 신속하게 일을 할 수 있어 좋은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