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부터 11월까지 환절기 시기 준비할 것

환절기는 보통 9월 말부터 11월말까지 시작된다. 가을이 되면 보통 환절기를 경험하게 되는데 낮과 밤의 온도차가 심해서 감기에 걸리기 굉장히 쉽다.

그래서 낮에는 더워도 겉옷을 꼭 챙겨입어야되고 필요하면 머플러 같은 소품도 준비하는것도 좋다.

필자가 경험했을때 환절기에 준비해야될 것들을 정리해봤다.

환절기 준비사항

1) 겉옷

환절기에는 날씨가 선선하고 가을이 다가오는 시기다. 하지만 날씨변경이 심해서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추운 날이 많은게 특징이다. 그래서 이 때는 외출시에 겉옷을 꼭 챙겨입는것이 좋다.

2) 따뜻한 차 마시기

물이나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는것이 좋다. 전체적으로 몸을 차갑게 하기보다는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게 환절기 감기예방에 좋다.

3) 목을 따뜻하게 하기

겨울이 되기 전 가을이기 때문에 목을 최대한 따뜻하게 해줘서 목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여름처럼 낮에 반팔로 다녔다가 저녁까지 외출을 할때 겉옷도 없고 머플러도 없다면 체온조절이 잘 안되서 감기에 걸리기 쉽다.

4) 로션 크림 자주 바르기

몸의 피부가 조금씩 건조해지는 시기가 환절기 날씨다. 겨울만큼 건조하지는 않겠지만 생각보다 건조한 경우가 많다. 몸의 보습을 충분히 유지하는것도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로션이나 크림을 자주 바르자.

환절기에 가장 조심해야되는것이 감기일 것이다. 본인 몸에 열이 많고, 겉옷 입는것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외출시에는 가벼운 가디건 같은 옷을 준비하는것이 좋다.

가을철 옷입는 법은 남자인 경우 안에는 반팔을 입고, 겉옷을 긴팔을 입는것이 가장 좋다.

덥다고 느낀다면 겉옷을 벗고, 추우면 겉옷을 입으면 되기 때문이다.

환절기이기 때문에 반바지를 입는것은 좋은 코디가 아니며 긴청바지, 긴면바지를 입는것을 추천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