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를 쓴다는 것은 하루를 되돌아보는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어린 시절 초등학교 때에는 학교를 마치고 나면 집에 가서 하루를 마감하면서 일기를 썼습니다. 일기를 쓰게 되면 기억력도 좋아지며 글 쓰는 필력도 좋아지게 됩니다.
요즘은 어린 자녀들이 일기장에 일기를 잘 안 쓰는 것 같습니다. 학교 교육이나 사교육에만 매달리기 때문에 자신을 돌이켜볼 수 있는 일기 쓰는 방법도 모르고, 다이어리 같은 곳에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것도 힘든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어린 자녀들이나 성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기장 앱 앱이 많이 존재합니다. 일기 어플의 경우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 가능합니다.
내 일기 다이어리
내 일기 다이어리 어플의 경우 내 다이어리는 사용자의 과거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생각하게 해주는 무료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앱의 특징은 새로운 일기 생성이 가능하고, 사용자의 삶에 대한 메모 작성이 됩니다. 자신이 작성한 일기에 대해서 별도로 검색을 할 수 있으며, 일기에 핀 코드 설정을 통해서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일기를 삭제하고 싶다면 계정, 일기 삭제 버튼을 터치해서 삭제하면 됩니다. 메모 기능도 별도로 존재합니다. 혹시나 암호를 잊어버렸다면 암호 초기화를 통해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들이 있고, 사용이 굉장히 간편하기 때문에 심플한 일기장을 찾는다면 어느 정도 대안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모든 입력 사항을 텍스트 파일 또는 이메일로 전송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를 폰이 아닌 별도의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다양한 이모티콘과 함께 글자 크기, 글자 색상을 선택해서 자신만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일기장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원데이 다이어리 일기장
아이폰 일기장 앱 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s23, 갤럭시s20, 노트 10에서도 다양한 일기장 앱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다운 컴퓨터 일기장은 필요 없습니다.
원 데이 다이어리 일기장의 경우 일기, 메모, 일정을 손쉽게 관리해 줄 수 있는 앱입니다. 기본 달력, 일기 달력, 메모 달력, 일정 달력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달력 화면을 기능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의 동그라미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달력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음력 일정 및 음력 달력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원 데이의 세부 설정에서 달력의 음력 표시를 ON, OFF 변경 설정을 통해서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력을 원한다면 음력 OFF, 음력을 원한다면 음력 ON으로 설정합니다.
별점, 스티커, 지정일, 통계 등 다양한 일기장 기능을 이용해서 재밌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글자색, 배경색, 그룹 기능으로 메모를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중요한 일정이나 반복되는 일정, 음력 일정, 그밖에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쉬운 일정 관리가 되어 있고, 달력 위젯을 통해서 홈 화면에서도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보다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각 화면마다 있는 도움말을 이용해서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낼 수 있으며, 비밀번호 기능은 기본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서 보안적인 측면에서 안전합니다.
그리고 구글 계정을 이용한 구글 드라이브 데이터 동기화 기능이 되기 때문에 데이터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뛰어나다는 게 장점입니다.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의 일부 기능을 활성화해야 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WRITE_EXTERNAL_STORAGE의 경우 데이터 백업을 위해서 필요한 권한이며, READ_EXTERNAL_STORAGE는 데이터 복구를 위해서 필요한 권합니다.
GET_ACCOUNTS은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할 때 필요한 권한입니다. 대부분 선택적으로 권한 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세줄일기 일기가 책이 되는 순간
일기장이 책이 된다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요? 세 줄 일기 쓰는 앱의 경우 세 줄의 글과 한 장의 사진으로 쓰는 일기책 다이어리입니다.
작성한 일기는 책으로 인쇄하여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으며, 삶의 모습에 따라서 여러 권의 일기책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일기책별로 비밀 일기도 작성이 되며, 익명으로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공개된 일기책의 경우 사람들과 함께 읽어내려갈 수 있으며, 서로의 삶을 이해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친구와 같이 일기를 쓸 수 있고, 커플 일기, 교환일기, 육아일기, 부부일기 등을 사용하여 말로 전하지 못했던 진심을 나눠 보면 좋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작성한 일기책(일기장)을 PDF 파일로 다운로드해서 스티커, 감성 이미지, 폰트로 일기를 예쁘게 꾸밀 수도 있습니다. 간편한 일기장은 세 줄의 글과 한 장의 사진을 이용해서 책 콘셉트의 일기장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여러 권의 일기책을 만들어 일기책별로 내 삶을 기록해 보세요. 암호 잠금 설정도 가능합니다. 일기 페이지별로 이미지 저장과 SNS 공유를 통해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에 일기 알람 기능을 통해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세 줄이 부족한 날엔 숨은 글 기능을 활용해서 더 많은 양의 일기를 작성해 보세요. 여러 사람들과 같이 일기도 쓰고, 일상도 공유하고 행복한 나날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사실 일기를 안 쓴지 오래되었습니다. 자기 전에 일기를 작성하기보다는 머릿속으로 오늘 하루 동안 있었던 일들을 생각하면서 반성해야 될 부분과 행복했고, 나 자신이 자랑스러웠을 때를 생각해 봅니다.
그러면서 내일을 준비하고, 부족했던 오늘을 채우려고 노력합니다. 이렇게 자신을 기록하고, 성장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게 일기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