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을 좋아하는 필자의 경우 와인 검색을 자주하게 되는데 좋은 와인 추천해주는 사람들이 주변에 없어서 어쩔수 없이 와인 가격 검색이 가능한 어플(앱)을 찾게 된다.
특히 디씨랑 뽐뿌 같은 사이트에서 비비노(vivino)앱을 추천을 많이 하길래 사용해본 결과 단점은 영문버전이고 한글이 없다는점 빼고는 대부분 만족스러운 기능들이 많아서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점을 적으려고 한다.
와인 검색 어플 좋은 와인 고르는법 포스팅에서도 여러 와인 어플(앱)을 설명했었는데, 비비노에 대한 평가가 높길래 직접 사용을 해본 후기를 정리해봤다.
비비노 앱 와인 검색 앱 사용후기
아이폰이나 갤럭시s20, 갤럭시s21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vivino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buy the right wine이라는 이름의 앱이 보인다. 리뷰도 15만개고, 다운로드도 무려 1,000만개 이상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매우 높은 어플이라는것을 알 수 있다.
설치 버튼을 터치해서 다운로드 설치한다.
비비노 앱 자체가 영문으로 되어 있고,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혜택이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서 회원가입을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해도 되지만 try us out 버튼을 터치해서 회원 가입 없이 와인 가격 검색이나 와인 찾기가 가능하다.
현재 top lists에 올라와 있는 와인을 검색할 수도 있는데, 당연히 회원가입을 해야 데이터가 저장되고 관리도 잘 된다. 본인인 마셔본 와인중 에 마음에 드는 와인의 모습을 촬영해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사진 올리듯이 업로드가 된다.
와인 검색도 당연히 가능한데 barolo을 검색했더니 관련된 정보들이 리스트에 나타나는걸 확인할 수 있다. 나라별로 동일한 이름으로 제조하는 와인들이 많고 와인 종류도 정말 많기 때문에 국가별로 지역별로 검색해보도록 하자.
선택한 와인에 대한 평점도 확인할 수 있으며 가격도 마찬가지로 확인이 가능하다. 가격대별로 와인 검색도 가능하고 내가 직접 마셔본 와인이라면 리뷰 평점을 남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와인과 함께 곁들어 먹기 좋은 안주들도 소개되어 있다. 고기, 파스타, 소세지, 과일, 채소, 치즈 등 종류들도 많기 때문에 어떤 와인이 어떤 음식과 어울리는지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비비노 앱 하나로 해결된다.
뿐만 아니라 와인 스타일이 국가별, 나라별로 모두 다르기 때문에 해외 여러 나라의 와인들을 검색해서 찾아본 후 와인을 구입 하는것도 좋은 소비가 될 것이다.
생각보다 내가 잘 모르는 와인의 종류가 많았기 때문에 그냥 일반 마트에서 파는 와인이랑 비비노에서 소개한 와인이랑 차이점들도 알 수 있었고 와인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부분들도 많이 보충할 수 있어서 좋았 던점도 있다.
주변 지인들이 와인 선물을 해줬는데 이 와인이 제조사가 어디로 와인 평점은 어떻게 되는지 좋은 와인인지 안좋은 와인인지, 달달한 와인인지, 떨떠름한 와인인지도 비비노 앱을 통해서 여러나라의 사람들의 리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나 아까도 이야기 했듯이 영문으로 되어 있는 어플이기 때문에 솔직히 영어에 자신있는 사람 아니고서는 100% 만족스럽게 이 앱을 사용하는것은 힘들다.
빨리 한글판이 출시되면 좋겠는데, 왜 아직도 한글버전이 출시되지 않는지 알 수 없는 노릇이다. 솔직히 앱 자체는 좋지만 언어의 장벽을 넘지 못하는 필자의 입장에서는 평점 4/5점을 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