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사람들의 특징 10가지 공통점

가난을 되물림 해주지 안으려고 지금도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엄마 아빠들을 보고 있으면 대단하다. 가난을 이겨내려고 열심히 살아야 되고 현재보다는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 우리는 매일 일을 한다.

일 뿐만 아니라 재태크, 투자 등 다양한 방면으로 돈을 벌려고 노력한다. 이런 적극적인 활동이 있어야만 경제도 활성화 되고 나라발전에도 기어하게 되는것이다.

그러나 현재에 만족하며 살고 가난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은 특징들이 있다는점을 알게 되었다.

가난한 사람들의 특징

1. 남탓을 잘한다 정부탓 누가자기노후를 책임져주길바란다.

국민연금,보험 잔득들어놓고 노후대책 다됐대 ㅜㅜ

2. 막상 쓰던비닐도 빨아 재활용하면서 겨울되면 100만원짜리 패딩샀다고 자랑한다. 쓰던비닐빨아재활용하면 썩은내 얼마나 나는데 ㅜㅜ

3.맨날 자기인생을 보상해야된다며 몇십만원씩은 잘쓰지만 주변사람들에게는 돈돈거리며 맨날 죽는소리한다.

4.못살면서 자연산회 식자재는 엄청좋은거 빚내서라도 그것만먹는다.

5. 쓰지도않는 그릇 주워온살림살이 잔득쌓아놓고 자긴 절대안버린다며 알뜰하댄다 집이쓰레기장 같음

6.기본 냉장고2대 김냉2대가지고 그안에 뭐가들어있는지도몰라 희한한 썩는 냄새가난다 자기살림살이 정갈하게 잘사는 여자가 돈살림도 잘하더라

7. 형제한테 돈꾸는걸 절대부끄러워하지않고 가족이니 으레해줘야한다고 말한다. 심지어 자기자식 더부살이도 너무 당당히 요구하는 모질이들도있음

8. 우리집은 가난해도 화목하고 가족애가 넘친다고 위안삼는다.

9. 애들 유튜브나 게임에 중독되게 방치해놓고 자긴 돈이없어서 애들교육못시켰다며 핑계댄다 돈안들이고도 같이책읽어주고 만들기 그리기해주면서 돈안들이고도 교육및 아기두뇌계발할수있는 방법들이 얼마나 많은데.. 돈이없어서..맨날 그얘기다.

10.빛내서 집사거나 어디투자하는 사람은 다투기꾼이라고 한다. 적폐세력이란다. 하지만 지금 전세가올리고있는건 실거주자인 자기들임을 모르는것같다.

남을 원망하고 욕하기 보다는 먼저 자신을 되돌아보고 발전해 나가야되겠다는 생각을 먼저해야 될 것이다.

자신의 미래를 남이 선택해주고 해결해주지 않는다. 현 상황에서 방향을 잡고, 해결점을 찾고 이겨내야지 남이 자신의 앞날을 책임질 수 있도록 믿는것은 정말 허리석은 행동일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