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날씨 정확도가 높지 않아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불만이 많다. 우선 비가 오는날씨인지 눈이 오는지, 태풍이 부는지, 해상날씨는 어떻게 되는지 찾아보면 정확도가 솔직히 50%도 안되는게 우리나라 기상청의 현실이다.
그래서 찾게 되는것이 해외 기상청 자료를 참고하게 된다. 어차피 집에서 창문을 열고 창밖의 날씨 상황을 보게 되면 기상청에서 말하고 있는 온도나 습도는 대부분 맞지 않다. 그 이유는 체감온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기상청에서 25도라고 말하지만 밖에 나가보면 30도가 넘는 체감온도를 경험하게 된다. 그 이유는 바람이 어디서 부는지 구름은 많은지 적은지 등의 세부적인 항목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날씨 앱 윈디(windy) 가장 정확한 날씨 어플
윈디닷컴은 사실 태풍경로를 알려주는 용도로 유명한 사이트였는데, 생각보다 우리나라 날씨정보를 가장 정확하게 전달하는것 같아서 사용해보면서 실제로 온도가 정확한지 확인해보게 되었다.
앱을 실행하면 바람, 온도의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GPS를 이용해서 현재 사용자의 위치에 맞게 실시간 온도 날씨를 가장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현재 온도는 24도로 확인되며 우측 상단 1시 방향 화살표를 터치하게 되면 현재 내 위치를 정확하게 판단해서 날씨가 어떻고 온도가 어떤지를 확인된다.
우리나라 지도를 통해서 바람의 방향이나 기온의 변화, 태풍, 벼락, 눈, 비 등 다양한 기상변화에 대해서도 실시간으로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현재 시간으로 24도이지만 15시부터는 23도로 나와 있다. 하지만 왼쪽을 자세히 보면 작은 글씨고 28도가 보이는데 현재 체감온도를 나타내고 있다.
단순히 기상 온도는 24도 이지만 체감온도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체감온도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해서 외출시 보다 자세히 준비할 수 있게 된다.
옵션에서 바람 방향 뿐만 아니라 기온 변화도 확인을 할 수 있다. 현재 내 위치 주변으로 기상 변화가 없는지 지도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게 윈디닷컴 날씨 앱의 가장 큰 장점이다.
옵션 메뉴를 터치해보게 되면 지도에 표시되는 애니메이션 효과나 보고된 바람, 온도, 예보된 날씨, 대기질 상태, 지속되는 화재 상태 등 다양한 정보를 선택해서 볼 수 있게 된다.
총 7일 단위로 일주일 날씨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각 요일을 터치하게 되면 시간대별 날씨 상황, 바람 세기, 돌풍, 풍향 방향까지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혹시나 비가 내리거나 눈이 내린다면 얼마만큼의 강수량을 가지고 있는지까지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별도의 날씨 어플 없이 윈디닷컴 앱으로 실시간 날씨정보부터 요일별 날씨 상황, 태풍 이동경로, 비가 오는지 안오는지 까지 모두 확인이 된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갤럭시s21 울트라 같은 폰에서는 기본 날씨 앱이 설치되어 있지만 정확도가 다소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보다 정확도가 높은 날씨 어플을 사용하려면 해외 기상청에서 제공해주는 자료를 그대로 가져와서 보여주는 사이트, 어플을 이용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