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얼굴을 재미난 모습으로 그리는 것을 캐리커처라고 말한다. 그 사람 얼굴의 포인트 되는 부분만 집중적으로 그리기 때문에 그림실력이 뛰어나지 않은 사람이라도 캐리커쳐 형태로 그림을 그리게 되면 재밌다.
직접 손에 팬을 들고 캐리커쳐를 그리고 싶지만 실력이 부족하거나 잘 그리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핸드폰(휴대폰, 스마트폰) 캐리커쳐 어플을 이용해서 나만의 개성있고 재밌는 얼굴을 만들어보자.
캐리커쳐 어플 사용해서 그림 잘 그리는법
아이폰 사용자이기 때문에 아이폰 캐리커처 어플을 사용해서 캐리커처 그림 잘 그리도록 해보겠다. 우선 모멘트캠을 다운로드 받는다.
앱을 실행하면 아바타 만들기를 선택하지 말고, 후에를 선택한다. 번역이 잘못되어 있어서 후에로 표시되는데 무시한다.
모멘트캠 알림설정에 대해서 물어보는데 허용 안함을 선택한다.
모멘트캠이 다른 회사의 앱 및 웹 사이트에 걸친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도록 허용하겠냐고 물어보는데 앱에 추적 금지 요청을 선택한다.
캐리커쳐를 그릴려면 아이폰의 카메라 접근 허용을 해줘야 된다. 카메라 접근 허용을 선택한다.
카메라 선택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활성화로 변경해준다.
카메라가 정상적으로 작동될텐데, 본인 얼굴을 셀카로 찍어서 캐리커쳐를 그려도 되고, 상대방 모습을 그 자리에서 바로 찍어서 그려도 된다. 어떤것이든 상관 없다.
만약 사진첩에 있는 인물 사진을 이용해서 캐리커처를 그리고 싶다면 사진첩을 선택한다.
선택된 사진에서 성별을 선택해준다.
스타일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버튼을 터치한다.
얼굴 편집 세부항목에서 얼굴 모양, 눈, 코, 입, 눈썹, 안경 유무 등 다양한 얼굴을 만들어본다. 이 작업이 본격적인 캐리커쳐 작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얼굴 편집 항목에서 잘 편집해야 캐리커처 잘 그리게 된다. 필자는 똥손이라서 조금 엉망으로 그려서 많이 아쉬웠다.
최종적으로 완료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다양한 모양의 아바타에 맞춰서 내가 만들고 그린 캐리커쳐의 모습을 대조해서 볼 수 있다. 다양한 포즈의 얼굴들이 보이는데 솔직히 너무 못그려서 쪽팔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