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플레이어(Tokplayer) 64비트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톡플레이어(Tokplayer)는 기존에 사용되었던 동영상 플레이어보다 사용이 편리하게 설계되어있고 고화질 동영상도 문제 없이 플레이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 이유는 코덱 설치가 필요없이 멀티미디어 재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대부분의 코덱을 자체 내장하고 있고 모든 동영상 파일의 재생을 원활하게 해준다.

찾지 못하는 코덱도 자동 코덱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바로 재생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고급 seek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있어 빠른 이동 탐색 성능을 자랑하며 초대형 자막 도우미가 자막 찾는것도 도와줘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게 톡플레이어다.

톡플레이어 64비트 다운로드 방법

톡플레이어 공식홈페이지 http://www.tokplayer.com/ 접속을 더 이상 되지 않는다. 서비스 중단이 된 것으로 판단된다. 그래서 k벤치라는 사이트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받으면 된다.

TokPlayerSetup64_1127.exe 다운로드 받기

링크 연결된 페이지로 이동해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톡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자.

톡플레이어 설치방법

다운로드 받은 TokPlayerSetup64_1127.exe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게 되면 설치 진행과정이 나타난다.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 사용권 계약에 대해서 동의함을 클릭한다.

구성 요소 설치에 따른 선택을 할 수 있는데, 프로그램 그룹생성이랑 빠른 실행 단축 아이콘 생성은 체크 해제하면 된다. 파일 연결 설정 부분에서 TokPlayer에서 재생 가능한 모든 파일 연결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설치 위치 선택에서 톡플레이어64비트 설치 경로를 선택 한 후에 설치 버튼을 클릭한다.

최종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톡플레이어를 실행한 모습이다. 현재는 버전이 1127 버전이 가장 최신 버전이고 더 이상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다.

예전에는 톡플레이어를 많이 사용하였지만 최근에는 kmPlayer로 많이들 이동한것 같다. 그 이유는 더 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기 때문에 최신 동영상 기술이 발달하면서 그에 맞춰서 톡플레이어의 입지가 많이 줄어드는건 사실이다.

하지만 코덱 설치 없이 대부분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 때문에 많은 매니아들이 톡플레이어를 사용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