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서류를 제출할때 자기소개서를 제출해야될 경우 요즘 한굴맞춤법도 중요하지만 영어 맞춤법도 굉장히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영어권 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영어 맞춤법을 자기 마음대로 작성하게 될텐데 이럴 경우 상대방이 나를 무시하거나 좋지 않게 볼 수 있다.
올바른 한글맞춤법 사용처럼 올바른 영어 맞춤법 사용이 필요하다. 특히 외국인 친구들이랑 대화할때 너무 딱따한 말을 하면 안되겠지만 맞춤법 정도는 제대로 작성해서 소통을 할 것을 추천해주고 싶다.
영어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추천
1) Nounplus
영어 문법검사, 문장 확인, 문법 교정기, 문법 규칙을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다. 문법과 맞춤법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으며 틀린 부분을 지적해준다.
실수로 오타가 생기는 문법 오류를 쉽게 찾아주며 입력한 문자, 문장에 대해서 빠르게 찾아준다.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영어, 한국어, 중국어로도 사용가능하다.
2) Ginger
AI기반으로 문장이나 여러가지 영어 단어를 입력하게 되면 맞춤법이나 틀린 부분을 찾아준다. 무엇보다 틀린 부분에 대해서 Ginger에서는 수정작업을 해주는데, i dont 라고 적혀 있는 단어 또는 문장이라면 I don’t 이런식으로 변경해주기 때문에 매우 좋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엣지브라우저에 추가할 수 있으며 윈도우 ms워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https://www.gingersoftware.com/
3) grammarcheck
입력한 문장, 문법에 대해서 자동으로 맞춤법을 찾아주는 검사기 사이트다. 무료 확인버튼을 통해서 텍스트에 빨간색 모양의 밑줄이 표시되며 오튜나 여러가지 스타일 제안 같이 문법 제안에도 도움을 준다.
스타일 제안이나 문법 제안을 통해서 더 많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데 필요한 곳에 수정해서 적용하는 방식도 된다. 최종 읽기를 통해서 마지막으로 틀린 부분이 없는지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4) languagetool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브라우저에 추가해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무료계정 만들기를 통해서 개인 사전을 만들 수 있고 문서에 대한 품질 점수 매기기도 가능하다.
기능이 워낙 많기 때문에 유료버전보다는 무료버전으로 사용해도 충분하다. 텍스트영역에 영문을 작성한 후에 우측 하단의 check text로 진행하게 되면 오류를 검사할 수 있게 된다.
영어 작문 공부, 앱 영어 번역, 논문 검사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쓸만한 영어 맞춤법 검사기로 판단된다.
5) reverso speller
빈칸에 영작한 문장을 입력한 다음 체크 버튼을 누르면 실행된다. 틀린 문구를 코멘트해줄 뿐만 아니라 적절한 단어를 제시해 주기도 한다. 영국식과 미국식 영어를 모두 체크 설정하면 2가지 영어 방식으로 모두 반영해주기 때문에 좋다.
필자는 한 단원씩 입력하며 체크를 해봤는데 그런대로 잘 맞아떨어지는것도 확인하였지만 일부는 조금 엉뚱하게 고치는 경우도 있어서 최종 보정은 본인이 해야된다고 판단된다.
영어 맞춤법 검사할때 참고용으로 사용하면 더 없이 좋다.
https://www.reverso.net/spell-checker/english-spelling-grammar/
6) 기타 영어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https://www.grammarly.com/
https://hemingwayapp.com/
https://www.whitesmok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