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갤럭시폰이나 신형 갤럭시폰에서는 각각 알람 시간 설정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필자는 갤럭시와이드2를 이용해서 업무용으로 휴대폰을 사용하는데요, 특정시간에 알람 시간에 맞춰서 소리가 나야되는데 소리가 나지 않고, 진동만 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갤럭시폰에서 어떻게 하면 알람 시간에 소리나게 설정할 수 있는지 궁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갤럭시폰의 경우 기능이 다양해져서 찾는것이 힘들 수 있지만 시계앱의 경우에는 기능이 비슷하기 때문에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알람 시간 소리나게 설정
별도의 시계 앱, 알람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갤럭시폰 자체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시계앱을 이용하면 쉽게 알람 시간에 맞춰서 소리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최신 갤럭시폰의 경우에는 “시간 및 알람 이름 읽어주기” 기능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알람 시간대의 이름을 자동으로 읽어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해졌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시계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상단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점3개 버튼)
설정을 선택합니다.
시계 설정 메뉴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알림 내용을 확인해보면 “알람과 타이머를 진동으로 알림”을 비활성화 해줘야 진동이 더 이상 울리지 않게 됩니다.
타이머 -> 소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소리 메뉴를 활성화 해줘야 알람 시간에 맞춰서 소리나게 알람이 울려지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앞서 설명하였듯이 “시간 및 알람 이름 읽어주기” 기능을 터치해서 활성화 시켜주게 되면 해당 시간에 맞춰서 알람 이름을 목소리로 읽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이처럼 갤럭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여러가지 기능들을 활용해서 알람 시간에 맞춰서 다양한 설정을 해볼 수 있습니다.